고객님만을 위한 하나건설 고객센터입니다
FAMILY SITE
하나뉴스
고객의만족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하나건설
[핫비슈] 당진 최초 8년 거주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 견본주택 공개 2019.10.11

 

[하빗슈(Hobbyissue)=임종현 기자] ‘당진의 최대 미래가치’라는 평을 받아 온 충남 당진 수청2지구에 자리 잡는 민간임대아파트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이 11일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은 주식회사 그레이스건설이 시행하고 ㈜문장건설이 시공을 맡은 민간임대아파트로 당진 최초 8년 거주가 가능하다. 총 829세대가 입주하며 전 세대 59㎡로 구성되고 4베이 와이드설계를 도입, 공간의 쾌적함과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내진설계 1등급,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과 첨단 IoT를 적용하였으며 이 밖에도 고효율 LED, 대기전력차단시스템, 냉난방비 절감을 위한 로이유리를 적용, 입주민들은 관리비 부담까지 덜 수 있을 전망이다.

수요자들이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바로 평면 특화구성이다. 당진 지엔하임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가변형 벽체를 설치하는 대신 벽체를 이동할 수 있게 하여 거주자의 선호도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특화공법설계를 선보였다. 3개의 방으로 구성되는 기본형에서 벽체 이동에 따라 거실을 넓게 쓰는 ‘거실 와이드’형과 방을 넓게 사용하는 ‘침실 통합형’으로 선택 할 수 있으며 특히 이는 분양을 진행하는 당진 지역 타 아파트들과는 비교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울러 157세대로 구성될 59B 타입에는 약 1.35평의 서비스면적까지 추가된다.

한편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의 단지 내부에는 입주민들의 자녀들을 위한 ‘키즈테인먼트’ 시설과 서비스가 들어서며 키즈특화 아파트로 조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수청2지구 지엔하임은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부상한 워터플레이존은 물론 키즈스테이션, 어린이 보안관존 등 그간 임대아파트에서는 쉽게 보지 못했던 키즈특화 시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 보육의 질은 높이고 육아 부담은 줄이는 것을 목표로 교육특화 아파트를 만든다.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이 선보일 각종 서비스도 눈에 띈다.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은 커뮤니티 센터 내 코인세탁실을 조성하고 이 밖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을 위한 특별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와 교통입지도 우수하다. 단지 맞은편으로는 당진시청이 위치하고 당진보건소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해 있다.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등 다수 공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간고속도로, 석문과 송산산업단지를 잇는 국도와 지방도가 인접해 있어 풍부한 교통 인프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은 최대 8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며 원하는 기간만큼 살 수 있고, 주택도시공사(HUG)의 임대보증금 보험 가입에 따라 퇴거 시 보증금에 대한 분쟁 역시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임대계약기간 중 언제라도 친인척, 지인 또는 원하는 임차인에게 양도가 가능한 신개념 임대아파트다. 아울러 보증금은 연 5% 이내로 상승률이 제한되며 1층부터 5층까지 저층 우선공급자에게는 4년간 임대금액 인상이 제한된다.

한편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 관계자는 신규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은 살아보고 결정할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로, 소형평형임에도 넓어 보이는 공간과 고급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라고 전하며 “이에 더해 최근 당진 도시개발사업 진행에 속도가 붙은 데다, 최초 8년 거주가 가능한 임대아파트라는 메리트가 더해져 오픈 전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원당동 834-1 일원에 문을 열었으며 오픈 당일인 11일부터 14일까지는 특별공급을, 13일까지는 일반공급을 진행, 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 오픈 후 3일 동안 방문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청약자 및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경품 이벤트가 펼쳐진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바로가기] http://hobbyissue.co.kr/news/view/96081#_apl

 

이전글[일간스포츠] ‘당진 수청2지구 지엔하임’, 우선공급 혜택, 특화 공법 도입해 주목
다음글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10월 11일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