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담 지엔하임 1차, 실수요자 눈높이에 맞춘 꼼꼼한 설계
문장건설이 경기 평택 안중읍에 조성한 ‘평택 송담 지엔하임 1차’는 2025년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고객만족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경, 학원 차량용 회차 공간 등 실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춘 설계가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 1차, 실수요자 눈높이에 맞춘 꼼꼼한 설계

송담택지지구에 공급된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0개 동, 707가구(전용면적 59~84㎡)로 조성됐다. 인근 2단지(5개 동, 366가구)와 함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거실 및 방 3개 전면 향 설계) 구조로 공급돼 채광·통풍이 우수하다. 와이드 드레스룸, 다용도 팬트리, 다목적 알파룸 등 실용적인 공간 활용도 장점이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제어 시스템, 에너지 절감형 LED 등 스마트 기술도 적용됐다.


삼성물산 조경팀이 설계한 조경은 단지 내 힐링 공간 역할을 한다. 단지 안으로 학원 차량이 들어올 수 있도록 전용 회차 공간을 마련하는 등 학부모와 아이들을 배려한 설계도 눈에 띈다.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독서실, 어린이 도서관 등이 조성돼 있다.

주변에는 하나로마트, 메디컬센터, 안중공용버스터미널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송담근린공원, 인광근린공원 등이 가깝다. 상업지구 및 준주거지역이 인접해 생활 편의성도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평택안일초, 안일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2028년에는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송담고 개교가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약 1㎞ 거리에 서해선 안중역이 있다. 신안산선(착공), 수도권 주요 노선과 연계해 향후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 등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38·39번 국도 등을 통해 인근 주요 산업단지 및 항만으로 이동할 수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 현곡산업단지, 평택항 배후단지 등이 대표적이다.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5만명)

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10만명)으로 거주 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문장건설은 실수요자의 눈높이 맞춘 세밀한 상품 설계와 지역 맞춤형 주거 특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안중역 지엔하임 스테이와 함께 평택 지역에서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 신뢰를 입증했다는 평가다.